본문 바로가기
  • 뚱이와 땡이의 30대 기록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회사 직원의 SUV 구매기, 쏘렌토 vs 디 올 뉴 산타페

by 뚱이와땡이 2024. 3. 1.
728x90
반응형

에전부터 차량을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었는데 이제야 차량을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

 

작년까지는 전세집을 구하느라고 자금이슈도 있었고, 

이번에야말로, 기존 아반떼를 팔아서, 꼭 차량을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

 


디자인? 

 

그래서 쏘렌토와 산타페를 놓고 생당히 고민이 많았는데 당연히 쏘렌토가 디자인적으로 압도적으로 이쁘다는건 알고있다. 

산타페가 욕먹고 있는것도 알고 있다. 그리고 테일램프 후측방도 상당히 욕을 먹고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하지만 나는 자동차 회사가 아닌가,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그 외에 adas 기능이나, 내장, 엔진 등등을 고려 하여서 선택을 할 수 있었는데

 

결론적으로 솔직히 하고 싶은말은 

다 떠나서

 

산타페는 풀체인지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 

라는 점이다. 

 

이게 무슨차이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풀체인지는 말그대로 그냥 새로운 차량이 출시된 샘인거고 (이름만 같고)

 

페이스리프트는 말그대로 face 얼굴만 디자인만 바뀌어서 새로 나온 차량이다.

 

즉 그말은 쏘렌토 같은 경우는 최초에 출시한 3년전? 4년전? MQ4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러면 풀체인지가 그렇게 좋아? 라고 말한다면,

두말할것 없다. 

 

디자인적으로 빼고 내장, 엔진, 트림, 등등 풀체인지는 최신 스펙을 집어넣었다면

페이스리프트는 사실상 예전 스펙을 갖고 있다고 보면된다. 

 

그래서 실제로 자동차 회사 내부 커뮤니티 후기를 보면 

 

실제로 주행을 해보았던 연구원들의 후기를 보면, 

 

승차감에서 압도적으로 싼타페가 좋았다는 후기들이 많다. 

 

물론 그 외에도 내장 디자인이나, 내부 공간이 잘 빠져나왔다는 이야기도 많다. 

 

 

 

첨단 보조 기능 

 

위의 내용과 비슷한 맥락으로 할수 있는말은 

싼타페에는 최신 기술들도 들어가 있고, 

비슷한 안전 기능이라할지라도 버전도 더 높고 기능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하나의 예시로 쏘렌토 같은 경우에는 차로 이탈방지 보조 LKAS 이런 기능들이 version 1까지 들어가 있지만 

 

디 올 뉴 산타페 같은 경우는 다음 버전의 차로 유지 보조 2가 들어가 있는 것이다. 

 

사실 이것 외에도 정말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솔직히 디자인이 쏘렌토가 이쁘다는 이유로 쏘렌토를 사는건,,,, 사실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 

 

아 그리고 결정적으로 쏘렌토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지만,

이번 산타페에서는 적용된 바로 그 기능!!!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운전을 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이게 얼마나 편하고 필요한지 알겠지

 

현재 scc 기능들의 한계가 핸들을 옆으로 움직여줘야지만 scc 기능을 유지하는 한계점을 갖고 있는데 

 

이제부터는 전자식으로 운전자가 핸들을 잡고 있는지 확인하여 

 

경고알람이 울리지 않는 기술이 적용 되었다고 한다!!

 

드디어!!

 

 


오늘 간단하게, 쏘렌토 보다 싼타페가 더 좋다고 포스팅을 해보았지만,

 

물론 이건 나의 개인적인 의견이다. 

 

그럼에도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하는사람이라면 말리지 않겠고, 

 

물론 추후에 쏘렌토 풀체인지가 나온다면 당연히 그 차를 사는게 맞다고 나는 생각한다. 

 

지금 24년 초 현재 시점에서 작성한 글이라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