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뚱이와 땡이의 30대 기록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회사 직원의 디 올 뉴 산타페 트림 옵션 결정 후기

by 뚱이와땡이 2024. 3. 4.
728x90
반응형

결국 토끼와 합의하에 디 올 뉴 산타페 구매를 추진하고자 한다. ㅎㅎ 

드디어!!

 

그래서 어떻게 사는것이 합리적이고, 가성비? 가 좋고, 

자동차 회사를 다니는 직원으로서 이 옵션은 필요하다! 라는 이야기를 정리해보기 위해서 

 

현댗다 사이트에서 내 차 만들기를 해보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ㅎㅎ

https://www.hyundai.com/kr/ko/e/vehicles/estimation/model?model=MX04&purposeCode=J&carM5LoadCode=&carM5InteriorSpaceCode=

 

내 차 만들기 (견적) | 현대자동차 - 현대닷컴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com

전기차, 승용차, SUV, 상용차, 택시 등 구매를 원하시는 차량의 견적을 편리하게 조회해 보세요.

www.hyundai.com


1. 바디타입 선택 

 

바디타입은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5인승

 

6인승

 

7인승

 

아이러니 했던건 7인승보다 6인승이 전자식 기능들이 들어가서 가격이 더 비쌌다는점? ㅎㅎ 

 

무튼 저희는 7인승을 선택하기로 했고 

 

트림 선택

 

트림을 선택해야했는데

결론적으로 2가지로 좁혀졌는데, 

1) 프레스티지 거의 풀옵션 

or 

2) 캘리그래피 적당한 옵션 

위 두 케이스로 고민을 하고 있다. 

저 두개 정도는 되어야, 괜찮은 운전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되었고, 

 

나는 안전 관련 기능에는 돈을 아끼지말자는 주의라서 ㅎㅎ 

 

색상 

 

오 이런 정보도 제공해주다니, 현다이...

다른 색상은 거의 추가비용이없는데 크리미 화이트 펄은 추가비용 8만원이 있었고,

내장 색상은 당연히 피칸 브라운

추가적으로 캘리그래피 트림에서는 가죽 질도 나파? 라는 좋은 질로 바뀐다는데, 흠..이건 뭐 ;; 난 잘 모르겠지만? ㅎㅎ

 

 

기능 옵션 

 

캘리그래피 선택 품목 

현대 스마트 센스는 각족 운전보조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빌트인 캠은 블랙박스를 위해서,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가 가장 고민이 되었는데,  프레스티지에서는 SVM 써라운드 뷰 모니터를 위해서 옵션에 넣어야했지만,

캘리그래피 같은 경우는 SVM은 기본으로 들어가 있어서 

RSPA기능만을 위해서 79만원을 추가해야하는 셈이라서 사실

이거는 매우 고민이 되었다.

과연 이 기능이 79만원의 가치가 있을까? 싶긴하다. 

 

 

프레스티지 선택 품목 

이중에서 고른다면, 이렇게는 있어야한다고 생각이 들었고, 

가격은 거의 4860만원!


오늘 견적을 1차적으로 내 보았는데, 생각보다 

프레스티지에서 풀옵션으로 하는것보다는 

캘리 트림에서 고르는거랑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았다. 

 

결론적으로 캘리그래피 7인승으로 진행해보면 될것 같다는 결론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