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뚱이와 땡이의 30대 기록
주식

현대차 우선주 투자해보기 (배당락일 배당기준일)

by 뚱이와땡이 2024. 2. 27.
728x90
반응형

예전부터 생각을 해오던 것이지만
현대차 4분기 배당투자를 해보는걸 이번에 는맘먹고 진행 해보기로 하였다.

현대차의 경우 4분기 배당일을 원래는 23년 말에 했어여하지만, 이번 2월 29일에 진행 하기로 하였다
배당일과 배당락일 너무 헷갈리는 부분이 많았는데

현대차 4분기 배당
배당락일 : 2월 28일
배당기준일 : 2월 29일

위와 같이 정리가 되었다

그러면 나는 언제 사야 할까??

결론적으로는 배당기준일 2일전까지 매수를 하여야 했다.
배당기준일이 29일이라서 29일에 구매를 해야하는건가? 싶었는데
2일전인 24년 2월 27일에 매수를 진행해야했다

그러면 도대체 언제 팔아야 하는걸까?
나는 항상 이게 궁금 했다
그동안 매수시점을 알려주는 블로거들은 많았는데
매도 시점을 알려주는 블로거는 없었거든 ㅎㅎ

운좋게 찾은 블로거님 덕분에 좋은 정보를 알게되었는데
결론적으로 매수는 27일
매도는 28일에 하면 된다는 결론이었다.

그런데 굳이 매도를 해야하나? 라는 궁금증이 들수도 있는데
매도를 하는 이유는 배당락일에 주가가 많이 떨어지는 경향이 심하기 때문이다.


사실 최근에 미친듯이 현대차 주가가 오르기도 했고
배당금을 상당히 많이 준다는 이야기에 이렇게 많이 올랐다.

하지만 그럼에도 나는 과감하게 매수를 진행!
(물론 100만원 정도지만ㅎㅎ)


이렇게 진행하는 이유는
나 개인적으로 배당락일에 주가가 많이 떨어진다고 하긴 하던데 사실 삼성전자로 단련된 내 내공에 따르면
생각보다는 별로?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그냥 그날 주식 장에 영향을 받았지
배당금 만큼 빠진다?
이런 경우는 잘 본적이없는듯 하다.

그래서 이번에는 현대차 우선주 배당에 투자를 해 보았고
결과는....나중에 올려보도록 하겠다 ㅎㅎ

728x90
반응형